C언어로 게임만드는 데 필요한 모든 상식 - 3(횡이동 플레이어 움직이기, 장애물 판별)


C언어로 게임만드는 데 필요한 모든 상식 - 3(횡이동 플레이어 움직이기, 장애물 판별)

연속으로 세 개나 쓰게 될 줄은 몰랐다. 그래도 이것만 쓰면 잘 수 있다는 생각을 하니 매우 기쁘다. 많은 사람들이 플레이어를 움직이게 될 수는 있는데 문제점이 있다. Q. 화면이 자꾸 깜빡거린다. A. 이건 매번 system("cls");이후 다시 출력하기 때문. 원래 출력된 것 위에 덮어씌우면 깜빡거림이 사라진다. Q. 장애물 판별이 어렵다. A. 배열이 아닌, 좌표로 움직이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 강의에서 쉽게 장애물을 판별하는 법을 알려준다. Q. 맵이 콘솔창보다 크면 출력이 이상해 진다. A. 출력을 콘솔창보다 크게 하려니까 그런 거다. 『횡이동』이란 방식을 사용하면 된다. 이것도 이번 강좌에서 쉽게 알려준다. (과연 쉬울까?)0. 배열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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