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제주 올레길 1코스 : 우도와 성산일출봉을 걷는 내내 실컷 볼 수 있는 코스 (전망 게스트하우스, 통발 이자카야)


12월 제주 올레길 1코스 : 우도와 성산일출봉을 걷는 내내 실컷 볼 수 있는 코스 (전망 게스트하우스, 통발 이자카야)

제주 올레길 1코스 걷고 쓰는 실시간 후기 2023. 12. 13 이른 아침에 일어나 배낭을 한 번 더 점검하고 딸과 아내의 배웅을 받으며 집을 나섰다. '배낭이 생각보다 무거운데?' 나름 필요하다고 생각한 것들만 챙겼는데도 배낭이 가득 찼다. (하루 전 급하게 산 배낭이 조금 작긴 했다.)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기 위해 떠나는 여행. 사실 나보다 아내에게 더 필요한 시간인지 모른다. 항상 미안하고 감사하게 생각한다. 준비 기간은 단 이틀ㅋㅋ 원래는 한라산 등반을 다녀오기 위해 2박 3일 일정의 제주 여행을 (생일 선물 대신) 허락받았지만 한라산은 이미 두 번이나 등반했고, 자전거 일주, 스쿠터 일주도 해봤으니 이번에는 올레길을 걸어보기로 급변경했다. (사실 산티아고 순례길을 다시 가고 싶었지만 안 보내 줄 걸 알기에.. ㅎㅎ) 언제 갈까 언제 갈까 고민하다가 일요일 급 항공권을 예매했다. 지금 이 기회 아니면 못 갈 것 같았고 2023년을 보다 의미 있게 마무리하고 싶기도 했다. 결...


#12월제주 #제주도여행 #제주 #전망게스트하우스 #올레패스포트 #올레꾼인증 #올레길1코스 #올레길 #여행 #스티브앤지니 #산티아고순례길 #나혼자제주도 #국내여행 #가고싶다 #12월제주올레길 #통발

원문링크 : 12월 제주 올레길 1코스 : 우도와 성산일출봉을 걷는 내내 실컷 볼 수 있는 코스 (전망 게스트하우스, 통발 이자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