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사의 신 ] 을 읽고


[ 장사의 신 ] 을 읽고

나는 사실 요식업에는 관심이 없지만 자청의 역행자 부록에 있던 추천 책 리스트에 있던 책이라 한번 읽어보게 되었다. 장사의 신은 바로 저자인 '우노 다카시'로 수많은 이자카야를 성공시키고, 자기 가게의 많은 직원들을 점장>창업의 루트로 독립하게 하여 일본 전역에 많은 제자를 두고 있다.

언젠가 영업 관련 강의를 들었던 적이 있었다. 온라인으로 듣는 2시간짜리 강의였는데 그 강의와 비슷한 내용이었던 것 같다.

장사는 돈만 보고 하면 안된다는 것 정말 맛이 뛰어나거나, 가격이 파격적이지 않다면 친절한 서비스는 기본 전제라는 것 마지막으로 제일 중요한 것은 "내가 즐겁고, 손님도 즐거워야 한다는 것" 결국 한마디로 "손님의 돈이 아닌 마음을 얻어야 한다"라는 것이다. 읽다보니 나중에는 요식업 생각이 없던 나도 재미있는 창업 아이디어가 떠오를 정도로 자세한 에피소드와 열정이 가득한 책이었다.

언젠가 나도 우노 다카시의 제자가 될 지도 모르겠다. 미래는 알 수 없는 거니까!

술집은 물론 (내...


#22전략 #이자카야창업 #자기계발 #자청 #자청추천책 #장사의신 #창업 #창업준비 #책 #책리뷰 #책추천 #추천책 #이자까야창업 #우노다카시 #경제적자유 #독서 #독서기록 #독서노트 #독서리뷰 #독서모임 #독서습관 #독서일기 #성공 #성공습관 #오목이론 #카페창업

원문링크 : [ 장사의 신 ] 을 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