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들은 보수적이고(conservative), 보존적이고(preservative), 최소한의(minimal) 의료를 선택한다.


의사들은 보수적이고(conservative), 보존적이고(preservative), 최소한의(minimal) 의료를 선택한다.

이번 메르스 확산을 보면서 많은 사람들이 병원내감염의 위험성에 대해서 알았으면 좋겠다. 국내 최고수준으로 인정되는 병원의 입원실과 응급실에서 일어나는 원내감염들. 이번에야 검사해서 확인이 가능하니까 알려졌을뿐 원내감염으로 퍼지는 병원균이 메르스 바이러스(MERS-CoV)뿐일까. 더불어 생각나는 기사 "마운트 시나이 의대의 응급의학과 조교수인 David Newman은 어떤 독감에서건 가장 위험한 것은 패닉에 빠린 환자들이 온 나라의 응급실을 뒤덮는 것이라고 말한다. 사실 응급실을 찾는 대다수는 독감에 걸리지 않았다는 것이다. 게다가 독감에 걸린 사람이라도 입원할 필요는 거의 없다. 게다가 별로 심하지도 않은 증상을 가지고 응급실로 찾아와서 재채기와 기침을 통해 바이러스를 사방으로 퍼뜨리는 것이 더 문제라는 것이다." http://blog.naver.com/imom_love/188043429 건강한 사람에서의 원외 폐렴(지역사회 획득폐렴; 병원 외에서 감염된 폐렴)은 대부분의 경우 입...



원문링크 : 의사들은 보수적이고(conservative), 보존적이고(preservative), 최소한의(minimal) 의료를 선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