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 속 중등 소프트웨어 교육의 실제


교실 속 중등 소프트웨어 교육의 실제

교실 속 중등 소프트웨어 교육의 실제 2015개정 교육과정에서 정보교과는 중·고등학교에서 모두 4개 영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정보문화 영역은 정보사회, 정보윤리의 핵심개념을 배우게 되며, 18% 정도의 비중이 있습니다. 두 번째는 자료와 정보 영역으로 자료와 정보가 어떻게 표현되고 수집, 분석, 관리되는지에 관한 내용으로 자료와 정보의 표현과 자료와 정보의 분석을 18% 정도의 비중으로 배우게 됩니다. 추상화, 알고리즘, 프로그래밍 등 컴퓨팅 사고력의 핵심 내용을 문제해결과 프로그래밍 영역에서 배우게 되며, 전체 비중이 50%를 차지할 정도로 2015개정 교육과정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컴퓨팅 시스템 영역 중 피지컬 컴퓨팅 핵심개념은 2015개정 교육과정에서 신설되어 로봇이나 센서보드 등 하드웨어를 직접 다룰 수 있으며, 문제해결과 프로그래밍 영역에서 배운 내용을 활용해 볼 수 있는 영역입니다. 영역별로 어떤 내용을 다루고, 학생들이 배우게 되는 조금 더 깊이 들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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