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충분한 수면이 치매확률 낮춘다. “장년층 7시간보다 적게 자면, 치매 확률 30% 높다”


[건강] 충분한 수면이 치매확률 낮춘다. “장년층 7시간보다 적게 자면, 치매 확률 30% 높다”

수면장애는 인간 스스로의 정화, 치유력을 줄이는 것입니다. 스트레스를 줄여야 하고 꼭 필요한 일 아니면 일찍 자는 습관을 가져야 해요. 스트레스가 심해지면 잠을 못자기 때문에 잠은 현상이고 스트레스는 원인이라고 봅니다. 영국인 8000명 대상 30년 추적 연구 중년 이후 하루 6시간 이하 잠자면 7시간 잔 사람보다 치매위험 1.3배 심장대사·정신건강 요인과 상관없어 장년기 이후 하루 6시간 이하로 잠을 자면 치매에 걸릴 위험이 7시간을 잔 사람에 비해 30%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프랑스 파리대학과 영국 유니버시티칼리지런던 공동연구팀은 20일(현지시각) 영국인 8000명을 30년 동안 추적 조사한 연구 결과를 공개했다. 50·60대..........

[건강] 충분한 수면이 치매확률 낮춘다. “장년층 7시간보다 적게 자면, 치매 확률 30% 높다”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건강] 충분한 수면이 치매확률 낮춘다. “장년층 7시간보다 적게 자면, 치매 확률 30%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