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편한 진실: 애플비전프로, 소니VR2, 메타퀘스트3의 착용법이 던지는 VR/AR/XR 기술 발전의 한계


불편한 진실: 애플비전프로, 소니VR2, 메타퀘스트3의 착용법이 던지는 VR/AR/XR 기술 발전의 한계

애플비전프로, 소니VR2, 메타퀘스트3 착용 방식의 한계: 사용자 경험을 저해하는 요소 입력: 2024년 2월 18일 일요일 ITcools 《제가 집에서 가족과 함께 사용했던 먼지 쌓인 소니 VR2입니다》 현재 AR/VR/XR 기기 시장에 나와 있는 애플비전프로, 소니VR2, 메타퀘스트3 등의 제품은 혁신적인 기술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들 제품의 착용 방식은 머리에 걸치는 게 싫어서 헤드폰도 쓰려고 하지 않는 대다수 사용자들에게 상당한 불편을 초래하고 있음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실제 공간과 자연스럽게 동화고 지랄이고 저걸 쓰면 대가리가 힘겹다고》 애플비전프로, 소니VR2, 메타퀘스트3를 포함한 다수의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기기들은 무게와 크기 면에서 여전히 사용자의 편의성을 저해하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역대 가장 가볍다는 소니 VR2도 30분 정도 지나면 등골에 땀이 맺힐 정도로 사람을 힘들게 합니다. 애플비전프로를 예로 들면, 이 제품은 애플의 ...


#AR #VR #VR기기문제점 #XR #메타퀘스트3 #소니VR2 #애플비전프로

원문링크 : 불편한 진실: 애플비전프로, 소니VR2, 메타퀘스트3의 착용법이 던지는 VR/AR/XR 기술 발전의 한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