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래치 기초 3-1 : 키보드로 객체 제어하기


스크래치 기초 3-1 : 키보드로 객체 제어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키보드를 이용해 객체가 되는 스프라이트를 제어하는 프로젝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내용은 이번 포스팅에서 만들어야 할 주요 내용입니다. 앞으로는 이전의 포스팅에서 언급되었던 설명들은 중복되지 않도록 생략하려고 합니다. - 객체는 키보드의 상, 하 화살표 방향대로 움직이다 끝에 닿으면 방향을 바꿉니다. - 객체의 방향이 바뀔때마다 배경화면도 바뀝니다. -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원상태로 돌아옵니다. 객체가 될 스프라이트로 기본 고양이는 삭제해주고 동물 중에서 'Parrot'을 선택하고 이름을 앵무새로 바꾸어 줍니다. 프로젝트명은 적당히 '날다 앵무새'로 해 주었습니다. 코드탭에서 이벤트 팔레트를 선택한 다음 '스페이스 키를 눌렀을 때'를 가져와 '위쪽 화살표를 눌렀을 때'로 바꾸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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