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래치 기초 3-2 : 키보드로 객체 제어하기


스크래치 기초 3-2 : 키보드로 객체 제어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전 시간에 이어서 앵무새 스프라이트가 위나 아래에 있을 때 스페이스키를 누르면 지정된 자리로 돌아오는 블록을 삽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스쿨버스가 지정된 자리로 돌아가는 개념과 상이하므로 특별히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 코드 탭에서 이벤트 팔레트를 클릭한 다음 '스페이스 키를 눌렀을 때' 블록을 가져옵니다. 동작 팔레트를 열고 'x좌표를 00으로 정하기' 블록을 가져온 뒤 00을 0으로 바꿔줍니다. 마찬가지로 'y좌표를 00으로 정하기' 블록도 가져와서 0으로 바꿔 줍니다. 이제 앵무새가 스페이스키에 의해 돌아왔을 때 오른쪽을 바라보고 있게 자세를 잡아줘야 합니다. 동작 팔레트에서 '90도 방향 보기' 블록을 가져다 붙입니다. 여기까지 완성된 블록의 모양은 아래와 같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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