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래치 기초 4-1 : 버튼 삽입하여 객체 컨트롤하기


스크래치 기초 4-1 : 버튼 삽입하여 객체 컨트롤하기

오늘은 키보드가 아닌 화면 내에 버튼을 삽입하여 객체를 컨트롤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왼쪽, 오른쪽, 시작 3가지의 메시지 보내기 및 객체 컨트롤 버튼 만들기 - 버튼의 명령대로 움직일 객체와 배경 삽입 먼저, 버튼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Arrow1과 button1 두 개를 가져온 뒤 Arrow1은 우클릭 복사하여 두 개를 만듭니다. 버튼은 시작, 화살표 하나는 왼쪽, 하나는 오른쪽이라고 이름을 바꾸어 줍니다. 이제 화살표의 방향을 이름과 동일하게 맞추어 주기 위해 모양 탭을 열고 스프라이트 창에서 왼쪽 화살표를 찍은 상태에서는 모양 탭에서 왼쪽을 향한 화살표를 고그로, 스프라이트 창에서 오른쪽 화살표를 찍은 상태에서는 모양 탭에서 오른쪽을 향한 화살표를 선택해줍니다. 버튼의 크기가..


원문링크 : 스크래치 기초 4-1 : 버튼 삽입하여 객체 컨트롤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