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래치 기초 4-2 : 버튼 삽입하여 객체 컨트롤하기


스크래치 기초 4-2 : 버튼 삽입하여 객체 컨트롤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전 시간에 만든 화살표 및 버튼에 반응하는 스프라이트를 삽입하고 배경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화면의 중앙에서 버튼의 메시지에 반응하는 객체를 만들어야 합니다. 저는 'shark2'를 골랐습니다. 이름을 상어로 바꿔 줍니다. 스프라이트창에서 상어가 선택되어 있는 상태에서 코드 탭의 이벤트 팔레트에서 '시작 신호를 받았을 때' 블록을 가져옵니다. 왜냐하면 상어는 각종 버튼들에서 앞으로 신호를 받는 대상인 객체이기 때문입니다. 시작을 왼쪽으로 변경하고, 동작 팔레트에서 '90도 방향 보기' 블록을 가져옵니다. 시계방향으로 오전 9시 방향을 봐야 하므로 90을 -90으로 수정해 줍니다. 형태 팔레트를 클릭하고 '다음 모양으로 바꾸기' 블록을 가져옵니다. 그 다음으로 다시 동작 팔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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