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보유세 - 재산세와 종부세 차이 (세율/기준/납부기간)


아파트 보유세 - 재산세와 종부세 차이 (세율/기준/납부기간)

부동산은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 자체만으로도 세금이 부과됩니다. 이를 보유세라고 하는데요, 만약 아파트를 보유하고 있다면 매년 보유한 아파트에 대한 보유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대표적인 부동산 보유세로는 재산세와 종부세라 불리는 종합부동산세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재산세는 모든 부동산에 부과되고 종부세는 고가의 부동산에 부과된다는 것을 알고 계실텐데요, 사실 같은 보유세이지만 재산세와 종부세에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재산세와 종부세 차이 재산세와 종부세는 과세대상과 과세기준, 세율과 납부기간에 차이가 있습니다.

과세대상 재산세는 보유하고 있는 재산 중에서 주택과 토지, 건축물, 선박, 항공기에 부과되는 세금입니다. 반면 종부세는 일정 금액이 넘는 주택과 토지에만 부과되고 건축물에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별장과 건축물에는 재산세가 부과되지만 종부세는 부과되지 않으며, 토지 중에서도 농지나 임야, 오락용 토지는 재산세 대상이지만 종부세 대상...


#보유세 #종부세율 #종부세납부기간 #종부세기준 #종부세 #재산세율 #재산세납부기간 #재산세기준 #재산세 #아파트보유세 #종부세재산세차이

원문링크 : 아파트 보유세 - 재산세와 종부세 차이 (세율/기준/납부기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