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 높은 단기예금 추천 - KDB 정기예금이 파킹통장보다 낫다?


금리 높은 단기예금 추천 - KDB 정기예금이 파킹통장보다 낫다?

한국은행이 지난달 기준금리를 현행 3.5%로 동결하면서 은행의 예적금 금리가 가파르게 내려가고 있습니다. 지난해 말 연 5%까지 올라갔던 시중은행은 예금금리는 3%대까지 내려오면서 이제 4%대의 예적금 상품을 찾기가 힘든데요, 특히 입출금이 편리해 단기자금을 예치하기 안성맞춤이던 파킹통장의 금리들도 많이 떨어졌습니다.

SBI저축은행 등 저축은핸들의 파킹통장 금리는 한때 3% 중반대까지 올랐었는데요, 현재는 대부분의 파킹통장 금리들이 2% 중후반 수준까지 떨어졌습니다. 현재 업계 1위인 SBI저축은행의 파킹통장 상품은 2.8%, 케이뱅크의 플러스박스 연 2.7%,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는 연 2.6%입니다.

입출금이 편리하고 높은 금리를 제공해 단기자금을 끌어모았던 파킹통장의 금리가 떨어지면서 단기 예금들이 다시 시중은행의 정기예금으로 몰리고 있습니다. 특히 1개월 만기 설정이 가능한 정기예금 상품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기존에도 시중은행에서는 1개월로 만기를 설정할 수 있는 정...


#1개월예금 #예금추천 #예금금리 #산업은행예금 #산업은행 #단기적금 #단기예금추천 #단기예금금리 #단기예금 #금리높은예금 #kdb정기예금 #1개월예금상품 #파킹통장

원문링크 : 금리 높은 단기예금 추천 - KDB 정기예금이 파킹통장보다 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