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LP 자연어처리 과정] 파이썬 python 자연어 처리 NLP ( 전반적인 과정을 알고 빅데이터 분석 마스터 )


[ NLP 자연어처리 과정] 파이썬 python 자연어 처리 NLP ( 전반적인 과정을 알고 빅데이터 분석 마스터 )

파이썬(python), 자연어 처리(NLP)는 토큰화(tokenization), 정규화(normalization), 정제(cleaning), 임베딩(embedding) 등 전처리 과정이 중요해... [ 파이썬 python 전반적인 자연어처리 NLP 과정 이해하기 ] 자연어(natural language)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인간의 언어를 의미한다. 컴퓨터가 처리하는 언어는 기계어(machine language)이다. 자연어 처리(Natural Language Processing, NLP)는 컴퓨터가 인식할 수 있는 언어로 바꿔서 자연어를 분석해 대용량의 텍스트로부터 의미 있는 정보를 찾아내는 방법이다. 자연어 처리 과정을 살펴보면, 우선 분석에 필요한 텍스트가 있어야 한다. 이러한 텍스트 데이터 셋을 말뭉치(Corpus)라고 부르며, 문서의 집합 또는 텍스트 데이터 모음이라고 할 수 있다. 말뭉치가 생성되었으면, 텍스트 전처리(preprocessing) 과정을 거치게 된다...


#python #자연어처리 #파이썬 #파이썬강의 #파이썬기초 #파이썬독학

원문링크 : [ NLP 자연어처리 과정] 파이썬 python 자연어 처리 NLP ( 전반적인 과정을 알고 빅데이터 분석 마스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