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폐경기 질건조증 질가려움 치료, 단순 갱년기증후군으로 보지 말아야 합니다.


갱년기·폐경기 질건조증 질가려움 치료, 단순 갱년기증후군으로 보지 말아야 합니다.

폐경을 맞이하고 갱년기에 접어든 50대 초반 여성입니다. 요즘 부쩍 갱년기 증상이 심해져서 불면증에 우울증도 오고 .. 이유 없는 홍조와 식은 땀에 사람들이 열나냐고 물어보기 일쑤에 분노와 낙담 등 감정 조절도 잘 되지 않아 너무 힘듭니다. 그리고 질건조증이 너무 심해요. 건조하고 화끈거리는 느낌과 함께 가려움이 지속되는데, 불면증이 있는 상태에서 밤마다 질 가려움이 심해지니 점점 더 잠이 부족해지면서 온 신경이 곤두서는 느낌입니다. 주변에서 폐경이 되고 갱년기가 오면 그럴 수 있다고 호르몬제를 먹어보래서 복용중인데 건조감과 참기힘든 가려움이 나아지기는 커녕 갈수록 악화되고 있습니다. 요즘 제가 너무 예민하니까 가족들도 눈치를 보는게 보여서 어떻게든 해야할 것 같은데요 치료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 걸까요? 안녕하세요, 10년간 앓았던 아토피를 이겨낸 임은교 한의사입니다. 갱년기·폐경기를 큰 문제없이 지나가게 되는 여성분들이 있는가 하면, 이 전에는 생각도 못했던 신체적 증상, 정신...


#갱년기여성증상 #갱년기질건조증 #여자생식기가려움 #여자생식기습진 #질가려움 #질건조증치료 #폐경기질건조증

원문링크 : 갱년기·폐경기 질건조증 질가려움 치료, 단순 갱년기증후군으로 보지 말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