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오늘 날짜 구하고 datedif 함수 이용한 계산 (더하기, 빼기)


엑셀 오늘 날짜 구하고 datedif 함수 이용한 계산 (더하기, 빼기)

엑셀 실무에서 날짜 일력은 빠질 수 없겠죠. 특히 보고서 작성 시 결제일인 오늘 날짜는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에서 오늘 날짜를 구하는 방법에 대해 다루어 보겠습니다. 더불어 datedif 함수를 이용한 두 날짜 차이를 구하거나 특정 날짜 기준으로 더하기, 빼기를 해보겠습니다. 오늘 날짜 구하기 TODAY() 오늘 날짜를 입력하고자 하는 셀에 "=TODAY()"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이와 비슷한 함수인 NOW() 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어제 날짜는 오늘 날짜 함수에서 1을 빼면 됩니다. "=TODAY()-1"를 입력합니다. 그제 날짜를 구하신다면 ="TODAY()-2"를 입력하면 되겠죠. 내일 날짜는 오늘 날짜에서 +1을 더하기 하면 됩니다. "=TODAY()+1" 을 입력합니다. 모레 날짜는 "=TODAY()+2"를 입력하면 되겠죠. Ctrl + ; 더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단축키 [ Ctrl +; ] 눌러 주시면 오늘 날짜 쉽게 ...


#마이크로소프트엑셀 #엑셀datedif함수 #엑셀날짜계산 #엑셀날짜계산하기 #엑셀날짜더하기 #엑셀날짜빼기 #엑셀날짜차이구하기 #엑셀두날짜차이 #엑셀오늘날짜구하기

원문링크 : 엑셀 오늘 날짜 구하고 datedif 함수 이용한 계산 (더하기, 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