셸(Shell)이란? (쉬운 설명, 종류, sh, bash, zsh, csh, tcsh, ksh)


셸(Shell)이란? (쉬운 설명, 종류, sh, bash, zsh, csh, tcsh, ksh)

프로그래밍을 공부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지금까지 아이콘과 마우스 클릭으로 이루어졌던 모든 일들을 이제는 CMD, TERMINAL 등에서 명령어로 수행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즉각적으로 눈에 보이는 구조가 아니라 머릿속에서 컴퓨터 동작의 구조를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는 점이 익숙하지 않았습니다. 터미널 창을 띄우고 간단한 명령어들을 입력해 보면서 공부하기는 했지만, 기본적으로 이 시스템 자체에 대한 이해가 필요했고, 그중 셸 (Shell)에 대해 정리해 보기로 했습니다. Shell 이란 무엇일까요? 쉘 (Shell)은 껍질이라는 뜻입니다. 바깥 환경과 속 살 그 사이의 껍질, 이것이 쉘 (Shell)입니다. 속 살은 운영체제 (Window, Mac, Linux etc..)이고, 바깥 환경은 사용자이며 운영체제와 사용자가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그 사이에서 도와주는 것이 쉘입니다. Shell 은 명령어 해석기로서 프로그램이며 실행 파일입니다. C언어, 자바스크립트 같은 언어들은 ...


#bash #배쉬 #배시 #베쉬 #베시 #설명 #셀 #셸 #쉘 #커널 #목적 #명령어 #cmd #csh #echo #ksh #shell #tcsh #terminal #zsh #기능 #터미널

원문링크 : 셸(Shell)이란? (쉬운 설명, 종류, sh, bash, zsh, csh, tcsh, k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