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외장재의 오픈 조인트 방식 시공이 나무가 상하는 하자 문제를 예방하는 기본적인 원리는?


나무 외장재의 오픈 조인트 방식 시공이 나무가 상하는 하자 문제를 예방하는 기본적인 원리는?

이틀전 오픈조인트 방식의 나무 외장재 시공이 하자가 적다는 글을 썼었다. 못보신 분들은 아래 글을 먼저 읽어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연장선상의 글이니 말이다.그 글의 핵심은 나무는 주변으로 통기가 되는 공간이 있어야만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는 것이다. https://blog.naver.com/jeffrey001/222077887246그 글을 쓰고 누수문제로 고민하는 주택 검사를 나갔다. 거기서 마주친 문제가 바로 외장재로 사용된 나무의 시공하자 문제이다. 지은지 2년 밖에 안된 주택의 외장재로 쓰인 나무가 벌써 보기 싫게 상해가고 있다. 시공이 잘못 되었다.외장재 사이에 틈새가 있지만 오픈조인트 방식은 아니다. 뒤쪽에 합판을 시공한 뒤에 그 표면에 저..........

나무 외장재의 오픈 조인트 방식 시공이 나무가 상하는 하자 문제를 예방하는 기본적인 원리는?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나무 외장재의 오픈 조인트 방식 시공이 나무가 상하는 하자 문제를 예방하는 기본적인 원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