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서 (2:13) 율법을 행하여 의롭다 함을 받는다는 그 ‘행함’은 어떤 행함인가?


로마서 (2:13)  율법을 행하여 의롭다 함을 받는다는 그 ‘행함’은 어떤 행함인가?

바울이 말하는 율법을 행하여 의롭다 함을 받는다는 그 ‘행함’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롬 2:13 13 하나님 앞에서는 율법을 듣는 자가 의인이 아니요 오직 율법을 행하는 자라야 의롭다 하심을 얻으리니 (1), 바울이 말하는 율법적 행함은 예수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을 말한다. 예수님은 마태복음 23장에서 '율법주의자들의 율법적 행위를 본받지 말라' (마 23:3)라고 말씀하시면서 그들의 율법적 행함이 바로 “도둑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요10:10) 절도요 강도요 삯꾼의 악행이며, 마귀의 자식이며 독사의 새끼라고 저주하셨다. 왜냐하면 그들은 율법이 제시하는 진리는 저버리고 인간의 자유를 속박하며 영혼을 죽이는 숨 막히는 외형적인 세부 규칙들과 유전들을 지키면서 율법을 행한다는 핑계로 자신들의 의를 내세워 사람들로부터 의인이라 칭함을 받아 영광과 기득권을 얻는 방패로 삼았으며, 자기들끼리 서로 법에 묶어놓고 위선과 거짓 의와 교만을 자극하는 종교 놀이를 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들...



원문링크 : 로마서 (2:13) 율법을 행하여 의롭다 함을 받는다는 그 ‘행함’은 어떤 행함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