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정기예금 금리 변화 (시중은행, 저축은행, 신협, 새마을금고, 인터넷은행)


8월 정기예금 금리 변화 (시중은행, 저축은행, 신협, 새마을금고, 인터넷은행)

최근에 은행들이 다시 정기예금 금리를 올리고 있습니다. 특히 뱅크런 사태로 큰 홍역을 치른 새마을금고의 경우 고객 유치를 위해 연 5%대의 예금 상품을 내놓는 등 다소 공격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여러 기사를 보니 8월에 만기가 도래하는 예금이 몰려 있다는 점이 고금리 예금과 특판 출시의 배경으로 작용했다는 분석도 있습니다. 예금 금리를 한쪽에서 올리기 시작하면 고객 이탈을 막기 위해 덩달아 금리를 올리는 경우가 많은데 요즘이 그런 모양새인 것 같네요. 다만 지난해와 같이 은행들이 출혈 경쟁을 하면서 금리를 올릴 수 있는 여력은 없을 것이라는 분석이 많습니다. 부실 우려로 예금 인출 사태를 겪은 일부 새마을금고가 높은 금리의 예금 상품을 내놓는 예외적인 상황을 제외하면 4%대 수준의 예금 금리가 당분간 유지될 것 같습니다. 지난달과 비교해서 정기예금의 금리 변화가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5대 은행 정기예금 금리 8월 금리 상위 예금 2023년 8월 5일 [우리은행] 우리 첫...


#8월예금금리 #새마을금고금리 #새마을금고예금금리 #예금금리 #예금이자 #최고금리상품

원문링크 : 8월 정기예금 금리 변화 (시중은행, 저축은행, 신협, 새마을금고, 인터넷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