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애플, 아이폰 25% 인도서 생산" 인도 상공장관②애플, 脫중국 종착지는 인도? “인도에서 아이폰 생산 전체 25% 목표”


①"애플, 아이폰 25% 인도서 생산" 인도 상공장관②애플, 脫중국 종착지는 인도? “인도에서 아이폰 생산 전체 25% 목표”

①"애플, 아이폰 25% 인도서 생산" 인도 상공장관 애플이 스마트폰 아이폰 4대 가운데 1대는 인도에서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인도 상공장관이 23일(이하 현지시간) 밝혔다. CNBC 등 외신에 따르면 피유시 고얄 인도 상공부 장관은 이날 한 컨퍼런스에서 이같이 말했다. 고얄 장관은 "애플이 이미 인도에서 약 5~7%를 생산하고 있다"면서 "내가 잘못 안 것이 아니라면 애플은 생산 비중을 25%까지 끌어올리려 하고 있다"고 밝혔다. 애플은 지난해 주력 스마트폰인 아이폰14를 인도에서 조립하기 시작했다. 협력사인 대만 폭스콘의 생산 시설을 중국에 두고 있는 애플이 인도에서 최신 스마트폰 생산을 시작한 것은 지난해가 처음이다. 애플은 2017년부터 하청사를 통해 인도에서 스마트폰을 생산해왔지만 그동안은 구형 모델만을 생산했다. 그러나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중국 폭스콘 공장 가동이 원활하지 않은 가운데 지난해 인도에서 처음으로 최신 스마트폰 생산에 나섰다. 생산을 담당하는 ...



원문링크 : ①"애플, 아이폰 25% 인도서 생산" 인도 상공장관②애플, 脫중국 종착지는 인도? “인도에서 아이폰 생산 전체 25% 목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