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작동 시 글러브박스 내 잡소리,소음 제거(자동차 블로워모터 내 낙엽(이물질) 제거,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에어컨 작동 시 글러브박스 내 잡소리,소음 제거(자동차 블로워모터 내 낙엽(이물질) 제거,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요약 (증상) 어느순간 에어컨을 on하고 바람의 세기를 강풍으로 했더니~ 글러브박스 쪽에서 뭔가 드드드득~ 거리면서 터지는 소리가 나기 시작 (원인분석) 블로워모터 내에 이물질(낙엽이 들어가서 난 소리). 이 놈 어떻게 들어간걸까? 신기함 블로워모터란? 차량 밖 공기를 차량 안으로 유입 또는 차량 안의 공기를 HVAC 시스템을 거쳐 다시 차량 안으로 돌려 보내는 ‘재순환’ 기능 수행을 위해 필요한 모터(선풍기의 역할이라고 보면 됨) (해결책) 글러브박스 밑에 위치한 나사로 고정된 블로우모터를 풀어서 모터 내부에 이물질 제거 후 다시 장착! 끝 오늘은 오랜만에 정보 글로~ 블로그 포스팅을 마무리 하려고 합니다. 오늘의 주제는 바로! 자동차 에어컨 작동 시 소음 발생 해결 방법 중 하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어느 날 갑자기 제 자동차에 에어컨을 작동하면 뭔가 부셔지는 소리가 나기 시작했습니다. 드드드드 거리면서 뭔가 곧 부셔질 것 같은 느낌~ 본네트를 열어서 확인해보니 에어컨 관련 벨트...


#글러브박스소리 #현대차량에어콘 #자동차에어콘소리 #자동차에어콘 #자동차에어컨소음 #에어콘잡소리 #에어콘소리제거 #에어콘소리 #에어콘글로브박스소리 #에어컨소음제거 #에어컨소음 #블로워모터잡소리 #블로워모터 #현대차에어콘

원문링크 : 에어컨 작동 시 글러브박스 내 잡소리,소음 제거(자동차 블로워모터 내 낙엽(이물질) 제거, 아이오닉 하이브리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