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공휴일 휴무는 의무?, 유통산업발전법, 제12조2(대규모점포등에 대한 영업시간의 제한 등)


대형마트 공휴일 휴무는 의무?, 유통산업발전법, 제12조2(대규모점포등에 대한 영업시간의 제한 등)

안녕하세요. 진티천사입니다. 오늘부터 한번씩 법과 관련된 내용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저는 법 전공생도 아니고~~ ㅎ 법을 잘 모르는 사람이지만 법을 읽는 것에 흥미가 생겨서 그냥 이것저것 내 마음대로 작성을 해보기로~ ㅎ 출처 : 대형마트 휴일 의무휴업제를 당사자들간 협의를 거쳐 평일로 전환하는 협약식 (사진=홍준표 대구시장 공식SNS) 첫번째로 유통산업발전법! 제가 살고 있는 대구에 이슈가 있습니다. 현 대구 시장인 홍준표는 현재 대형마트(이마트, 홈플러스 등)가 공휴일에만 휴무가 되고 있는것을 평일 휴무로 변경하겠다고 합니다. 아마, 대구가 시발점이 되면 공휴일 휴무에 대한 실효성과 관련된 논란이 지속적으로 있는 현시점에 다른 지차체도 아마 동조(?) 등이 일어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있습니다. 대형마트 휴무일 "홍준표, 평일쉬자" - 시사매거진 크리스마스인 25일 일요일 대형마트 휴무가 관심사다. 국내 대형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 시행령 발효에 따라 매월 2회 둘째, 넷째 주 일요...


#대구시장 #홍준표 #이마트휴무 #유통산업법 #대형마트휴무일 #대형마트휴무 #대형마트공휴일휴무 #대구홈플러스휴무 #대구홈플러스 #대구이마트휴무일변경 #대구이마트휴무 #대구이마트 #휴무일변경

원문링크 : 대형마트 공휴일 휴무는 의무?, 유통산업발전법, 제12조2(대규모점포등에 대한 영업시간의 제한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