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구미] 신라시대 최초의 사찰, 도리사(구미가볼만한곳, 대구근교 여행)


[경북-구미] 신라시대 최초의 사찰, 도리사(구미가볼만한곳, 대구근교 여행)

도리사 경상북도 구미시 해평면 도리사로 526 도리사 이 블로그의 체크인 이 장소의 다른 글 안녕하세요. 진하! 진티천사입니다. 오늘 작성할 포스팅은 경북 구미에 위치한 신라시대 최초의 사찰인 도리사 방문 후기입니다. 도리라는 말을 들으니 아기한테 해주는 도리도리도리~~ 가 생각나네요. 아무튼 신라 제19대 눌지왕 시대에 고구려의 승려인 아도화상이 불교가 존재하지 않았던 신라에 포교를 위해 처음 세운 사찰로 신라불교의 발상지라는 중요한 타이틀을 가지고 있고 무려 417년에 도리사가 시작이 되었으니 천년고찰을 넘어 천오백년 이상의 고찰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도리사로 들어가는 길에 먹린이가 사진을 찍었는데.. 가을에 단풍이 생기면 대단히 도로가 예뻐서 가을여행지로도 최고일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경북 구미의 여행지인 도리사의 경우 대단히 가파른 길을 올라가서 만날 수 있는데 그만큼 높은 고도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구미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장점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


#경북가볼만한곳 #신라최초의절 #신라도리사 #도리사 #대구근교여행 #대구근교가볼만한곳 #대구근교 #구미여행 #구미도리사 #구미가볼만한곳 #경북여행 #체크인챌린지

원문링크 : [경북-구미] 신라시대 최초의 사찰, 도리사(구미가볼만한곳, 대구근교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