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남편 육아휴직 이야기 7편] 자산 공동명의! 공동육아!(ft. 부모육아휴직 맞돌봄 6+6 제도, 부모급여, 아동수당)


[남자/남편 육아휴직 이야기 7편] 자산 공동명의! 공동육아!(ft. 부모육아휴직 맞돌봄 6+6 제도, 부모급여, 아동수당)

3+3 맞돌봄 육아휴직에서 2024년부터 6+6으로 확대 시행이 된 점은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으나 추후에는 더 진화되고 보강된 제도가 나오길 바라는 1인 내가 이해하는 공동명의는 두명 이상이 하나의 대상을 놓고 분리가 어려운 경우 공동으로 소유하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결혼 후 형성하는 것 중 대표적인 것이 자신 소유의 주택일 것 같다. 상황과 상대에 따라서 지분을 6:4, 8:2 등으로 다양하게 분할을 하지만 일반적으로 부부 사이에는 5:5로 분할을 한다고 생각한다. 아무튼 공동명의로 지정된 경우, 배우자가 물건에 대해서 동의 없이 팔거나 담보로 대출을 받는 등의 행위를 방지할 수 있으니 서로에 대한 안전장치의 역할도 한다고 본다. 어찌보면 이 세상에 새롭게 태어난 니아의 경우에도 결혼 후 형성된 지적 생물체 자산(?)이기 때문에 단독&독박명의가 아니라 공동명의가 당연하다고 생각을 한다. 또한 공동명의를 통해 절세 효과도 있듯이 단독명의로 육아에 힘들어 하지말고 공동명의의 육아가...


#6 #남성육아휴직 #남편육아휴직 #맞돌봄육아휴직 #부모급여 #육아휴직

원문링크 : [남자/남편 육아휴직 이야기 7편] 자산 공동명의! 공동육아!(ft. 부모육아휴직 맞돌봄 6+6 제도, 부모급여, 아동수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