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교육뉴스, 지방 국립대 합격선 대폭 하락, "지거국 8등급도 붙었다"


오늘의 교육뉴스, 지방 국립대 합격선 대폭 하락, "지거국 8등급도 붙었다"

전주입시컨설팅이 오늘의 교육뉴스로 '지방 국립대 합격선 대폭 하락'으로 선정하였습니다. 대입정보포털 어디가에 따르면 2021학년도 대ㅈ입에서 지거국(지방거점국립대)의 합격선이 크게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지방 거점 국립대 9개교의 정시 합격선을 보면 짐작할 수 있는데요, 1년 만에 합격선이 크게 하락하였습니다. 특히 우리 지역인 전북과 광주·전남의 하락폭이 컸습니다. 지거국중에서도 상대적으로 선호도가 높은 부산대와 충북대도 지원자 전원이 합격한 사례도 있었습니다. 충북대 수학과는 지난해 한 입시 커뮤니티 이용자가 '수학 과목 8등급 맞고 합격했다'는 글을 남겨 화제가 됐다. 학생 감소로 신입생 모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방대는 이러한 현상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편 학생들의 선호도가 높은 서울권 대학은 상대적으로 합격선 하락이 적었습니다. 이 외에 더 많은 오늘의 교육뉴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2021.7.17 오늘의 교육뉴스 "지방 국립대 8등급도 붙었다" 부산·...


#교육뉴스 #지거국 #전주입시컨설팅 #전주수시컨설팅 #전주대입컨설팅 #전주교육뉴스 #전주교육 #전북대 #전남대 #에듀바비전주지사 #에듀바비 #지역거점국립대

원문링크 : 오늘의 교육뉴스, 지방 국립대 합격선 대폭 하락, "지거국 8등급도 붙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