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락 영끌 거지 될 위기에 처한 1분양권 외벌이 부부의 대출 현황 (자이언트스텝 뜻/영끌족 뜻)


벼락 영끌 거지 될 위기에 처한 1분양권 외벌이 부부의 대출 현황 (자이언트스텝 뜻/영끌족 뜻)

안녕하세요. 신혼부부의 내 집 마련을 위한 경제 상황을 적나라하게 공유하기 위해 돌아온 콩닥 콩닥입니다 :) 오늘은 자이언트 스텝 뜻과 영끌족 뜻에 대해 알아보고, 저희의 대출 현황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상반기 미국의 본격적인 금리 인상 행보의 일환으로 지난 6월엔 한 번에 기준 금리를 0.75%나 올리는 자이언트 스텝을 강행했는데요. 이에 대비하여 한국은행도 작년부터 기준 금리를 1.75%까지 인상했습니다. 자이언트 스텝 뜻: 물가 안정을 목표로 중앙은행이 기준 금리를 올릴 때 한 번에 0.75%씩 급격하게 올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요즘 뉴스에서 자이언트 스텝과 함께 언급되는 빅 스텝은 한 번에 0.5%를, 베이비 스텝은 한 번에 0.25%를 올리는 것을 의미하죠. 한국의 기준 금리의 경우 금리 인상에 따른 충격을 최소화하기 위해 미국보다 앞서서 0.25%씩 야금야금 베이비 스텝 인상을 해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국 기준 금리 및 은행별 주담대 금리 예상 한국은행 기준금...


#2030 #영끌뜻 #영끌족뜻 #외벌이 #이율 #자사주대출 #자이언트스텝 #자이언트스텝뜻 #잔금 #주택구입자금 #중도금 #투자 #투자일기 #투자현황 #연준 #신혼부부 #2인가구 #FED #MZ세대 #금리 #금리인상 #기록 #대출금리 #대출현황 #매교역 #매교역푸르지오 #베이비스텝 #빅스텝 #수원분양 #한국은행

원문링크 : 벼락 영끌 거지 될 위기에 처한 1분양권 외벌이 부부의 대출 현황 (자이언트스텝 뜻/영끌족 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