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하늘을 관찰하며 달의 모양이 30일 주기로 바뀜을 확인한 고대 수메르인, 음력의 시초가 되었다.


밤하늘을 관찰하며 달의 모양이 30일 주기로 바뀜을 확인한 고대 수메르인, 음력의 시초가 되었다.

고대 수메르인은 인류 최초의 문명을 창조한 민족으로, 기원전 4천년경부터 메소포타미아 지역에서 찬란한 문화를 꽃피웠습니다.수메르인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발명과 발견을 이루어냈으며, 그들의 업적은 후대의 문명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Episode.1 수메르인 소개 수메르(Sumer)는 서아시아의 메소포타미아 지역에 존재했던 고대 문명으로, 현재까지 알려진 인류 최초의 문명이며,인류 역사상 최초로 문자를 사용한 기록이 남아 있는 집단이기도 합니다.인류에게 있어서 글이라는 개념과 역사라는 개념이 처음으로 등장합니다.이라크 지역에 관련 유적이 집중적으로 포진되어 있습니다. axpphotography, 출처 Unsplash Episode.2 수메르인의 업적 쐐기문자와 문학: 수메르인들은 인류 최초의 쓰기 체계인 쐐기문자를 발명하였습니다. 쐐기문자는 점토판에 갈대로 만든 첨필로 새긴 문자로, 처음에는 상형문자로 시작하여 점차 음절문자로 발전하였습니다. 쐐기문자는 행정, 경제, 종교...


#메소퍼타미아수메르인 #수메르건축 #수메르문화 #수메르인 #수메르인음력발명 #수메르인의문명

원문링크 : 밤하늘을 관찰하며 달의 모양이 30일 주기로 바뀜을 확인한 고대 수메르인, 음력의 시초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