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값 유가환급금 대신 에너지바우처 제도 지급대상 확대 (생계급여 의료급여 수급권자 저소득층 생계지원금?)


기름값 유가환급금 대신 에너지바우처 제도 지급대상 확대 (생계급여 의료급여 수급권자 저소득층 생계지원금?)

윤석열 정부가 에너지바우처 확대를 내세우고 있습니다. 국제유가 상승에 따른 국민 고통을 줄이기 위해 유가환급금 대신 에너지바우처 확대를 해주겠다는것. 고유가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 더 많은 지원금을 주고 그 대상도 확대하는 데 무게를 뒀지만 실효성이 낮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유가환급금은 국제유가가 지금보다 더 상승할 가능성과 세수 문제 등을 고려해 이번에 포함하지 않게 됐습니다. 에너지바우처 확대 민생안정을 위한 추경에서 에너지바우처(이용권) 지급 대상 및 지급액 확대를 위한 예산을 기존 1400억원에서 2300억원으로 1.6배 확대했습니다. 정부가 에너지바우처를 한시적으로 확대하는 것은 최근 국제유가 상승세가 크기 때문입니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이슈로 인한 wti 국제유가는 연일 100달러 선을 웃돌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국내 정유사들은 마진을 위해 경유가격을 휘발유가격보다 더 비싸게 팔면서 경유차를 타는 사람들은 더 고통받고 있습니다. 에너지바우처 에너지바우처란?...



원문링크 : 기름값 유가환급금 대신 에너지바우처 제도 지급대상 확대 (생계급여 의료급여 수급권자 저소득층 생계지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