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급여 이직확인서 작성방법과 소정근로시간 계산방법 (퇴직금 지급기한, 사유)


실업급여 이직확인서 작성방법과 소정근로시간 계산방법 (퇴직금 지급기한, 사유)

퇴직을 한 분들은 퇴직금이 궁금할 것이고 이직을 한 분들은 이직에 대해서 궁금하게 될 것입니다. 각각 필요하게 되는 서류도 상이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이직확인서 작성바법과 퇴직금 지급기한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퇴직금 지급기한 사용자는 근로자가 퇴직한 경우에는 그 지급사유가 발생한 날 (퇴직일)부터 14일 이내에 퇴직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근로자퇴직급여 보장법 제9조) - 위반 시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 원 이하의 벌금 - 14일 이내에 퇴직급여액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급하지 않은 경우, 그 다음 날부터 지급하는 날까지의 지연일수에 대하여 연 20%의 지연이자 지급 퇴직금제도가 설정된 사업장에서 근로하였다면, 계속근로기간 1년에 대하여 30일분 이상의 평균임금을 퇴직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퇴직일로부터 14일 이내에 퇴직금을 지급받지 못했다면, 사업장 주소지 관할 노동지청에 신고나 진정을 통해 퇴직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퇴직금 지급기한에서 중요한 점은...



원문링크 : 실업급여 이직확인서 작성방법과 소정근로시간 계산방법 (퇴직금 지급기한, 사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