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우루무치 중국 시위 제로 코로나 봉쇄 해제 (시진핑 퇴진 요구)


상하이, 우루무치 중국 시위 제로 코로나 봉쇄 해제 (시진핑 퇴진 요구)

때아닌 중국 시위가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일부 지방에서는 꾸준히 코로나 봉쇄 반대시위가 일어났는데 이번 상하이부터 대도시로 이어지는 시위는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시진핑의 3연임 통과로 인민들을 더욱 더 통제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시진핑은 중국은 제로코로나로 방역을 통해 100% 컨트롤 가능하다고 호언장담을 했었죠. 그런데 결과는? 봉쇄해도 똑같았습니다. 대외적으로는 이런 부끄러운 상황을 알리고 싶지 않기에 지속적으로 제로 코로나 정책을 세워왔습니다. 중국 코로나는 나아질 기미가 안보이는 상황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재유행 추세에 있으나 인구가 워낙 많은 중국은 전혀 통제가 되지 않는 모습입니다. 베이징은 이미 수천명씩 하루에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중국 시위 계기 지난 24일 신장 우루무치 아파트에서부터 시작된 걸로 보이고 있습니다. 이 아파트에서는 화재로 10명이 사망했습니다. 화재로 사망한 원인이 봉쇄로 인한 감금으로 밝혀지면서 중국 시위는 점점 더 이어지고 있...



원문링크 : 상하이, 우루무치 중국 시위 제로 코로나 봉쇄 해제 (시진핑 퇴진 요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