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 - RDB(Relational DataBase), OODB(Object-Oriented DataBase)


DB - RDB(Relational DataBase), OODB(Object-Oriented DataBase)

*** RDB(Relational DataBase)- 데이터에 관계 개념을 부여하여 데이터를 테이블화하여 칼럼과 로우로 구성한다.- 관계를 이룰 때 key란 기능을 사용해서 테이블 간 관계를 기술하고 구조화한다.- 질의어(Query Language)가 존재하며 신기술에 대해 신속한 지원을 해준다.# 장점- 관계로 이뤄진 만큼 데이터의 분류, 정렬, 탐색 속도가 빠르다.- 범용적인 DB이며 안정적이며 데이터의 무결성을 보장해준다.# 단점- 테이블 간 관계를 맺는데 복잡하며 테이블 구조 변경 시 관계에 따라 어렵다.- 설계가 어렵고 대량의 데이터를 입력, 조회 시 오래 걸린다.** RDB 특징- 모든 데이터를 표라는 테이블로 표현한다.- 테이블은 행(row, tuple, r..........

DB - RDB(Relational DataBase), OODB(Object-Oriented DataBase)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DB - RDB(Relational DataBase), OODB(Object-Oriented DataBa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