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바이오연료 활성화 본격 나선다···“유류세 감소·정유사 카르텔 관건”


정부, 바이오연료 활성화 본격 나선다···“유류세 감소·정유사 카르텔 관건”

산업부, 친환경 바이오연료 확대 방안 발표···바이오디젤 혼합 비율 상향 바이오항공·선박유 국내 도입도 추진···“정유사·정부 이권 결부된 문제” 13일 산업통상자원부는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친환경 바이오 연료 활성화를 위한 업계 간담회를 열고 친환경 바이오연료 확대방안을 발표했다. / 사진=최성근 기자 정부가 바이오연료 활성화에 적극 나선다. 경유에 혼합하는 바이오디젤 혼합 비율을 높이고 아직 상용화가 안된 항공유와 선박유도 바이오연료 도입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 전문가들은 바이오연료가 활성화되려면 유류세와 정유업계 카르텔을 염두해 정책을 추진해야 한단 조언을 내놓는다. 1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바이오연료는 생물자원을 이용해 생산해 석유제품을 대신해 사용할 수 있는 연료를 말한다. 종류로는 바이오에탄올(뷔발유 대체), 바이오디젤(경유 대체), 바이오항공유(항공유 대체), 바이오중유·바이오선박유·열분해유(중유 대체) 등이 있다. 해외 선진국을 중심으로 최근 급등하는 원유에 대한 ...



원문링크 : 정부, 바이오연료 활성화 본격 나선다···“유류세 감소·정유사 카르텔 관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