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렘 마법사의 회귀 - 양승훈 : 평점(8/10) // 심플 먼치킨 복수물 수작.


골렘 마법사의 회귀 - 양승훈 : 평점(8/10) // 심플 먼치킨 복수물 수작.

심플하지만 흥미로운 판타지물. 내용은 판타지 세계에서 골렘 마법사로서 제국을 위해 헌신하던 주인공이 황제에게 배신을 당해 사망하고, 과거로 회귀한 뒤에 골렘 마법을 통해 세력을 넓히고 강해지는 내용. 일단 먼치킨 물이다. 주인공은 회귀 전에도 강력한 마법사이자 골렘 설계 및 구동의 천재였으며, 회귀 후에는 빠르고 손쉽게 본연의 무력을 찾고 골렘을 생성한다. 이 소설에 나오는 골렘은 일반적인 탈것이나, 제작품이 아니라 주인공이 마법진을 통해 재료(철, 나무, 돌) 등에 마법으로 형태를 부여하고 마정석을 넣기만 하면 빠르게 제작되는 형식이다. 1권 초반부터 주인공 혼자 기사가 포함된 일개 소대를 작살 낼 정도이니, 말은 다 했다고 본다. 이 소설에 딱히 다른 재미있는 점은 없으나, 먼치킨, 세력 성장물로서 그 목적성에 맞게 대리만족감을 잘 주었다고 본다. 주인공의 주변 엑스트라나, 주인공의 감정에 대한 서술적인 부분을 포기하는 대신에, 시원시원하게 주인공이 세력을 키우고 복수를 해 나가...


#- #판타지 #카카페 #양승훈 #시리즈 #소설 #마법사의 #리디북스 #골렘 #회귀

원문링크 : 골렘 마법사의 회귀 - 양승훈 : 평점(8/10) // 심플 먼치킨 복수물 수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