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CODE 개발 외주, 외주 맡길 때 불필요한 문서는 준비하지 마세요!


JSCODE 개발 외주, 외주 맡길 때 불필요한 문서는 준비하지 마세요!

안녕하세요, JSCODE 대표 박재성입니다! 저는 한 때 CTO로 활동하기도 했고, 한 때는 플랫폼 서비스를 창업한 CEO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여러 스타트업의 경험을 하면서 느낀 점은, '불필요하게 문서화하는 데 시간을 낭비하는 것이 너무 아깝다'였습니다. 스타트업에서는 1분 1초가 너무 아깝고 할 일이 정말 태산같이 쌓여있습니다. 정부 지원 사업, 투자 유치 등 보여주기 식이라고 느껴질 만큼 정말 많은 양의 문서를 작성해야 했습니다. 이 외에도 개발에 대한 외주를 맡길 때도 정말 많은 문서를 제출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예를 들면, 외주 개발을 하나 맡길 때에도 서비스 기획서, 개발 기능 명세서, 와이어프레임, 화면 설계서, 플로우 차트, API 개발 명세서 등 정말 많은 문서가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제가 새로운 서비스를 수십 번 만들어보고 운영하면서 느낀 점은 앱 또는 웹을 개발할 때 생각보다 많은 문서가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었습니다. JSCODE에 만약 개발...


#개발아웃소싱 #개발외주 #아웃소싱 #앱개발 #외주 #외주문서 #웹개발

원문링크 : JSCODE 개발 외주, 외주 맡길 때 불필요한 문서는 준비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