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외주, 결과물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다른 개발사를 알아보세요.


개발자 외주, 결과물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다른 개발사를 알아보세요.

사람간의 신뢰보다 결과물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뒤로가기를 누르셔서 다른 개발사를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JSCODE 대표 박재성입니다. 저도 한 때 개발에만 몰두했었던 개발자였습니다. 개발 이외에는 잘 몰랐습니다. 그러다 여러 외주를 경험하게 되고, 여러 스타트업 대표님들을 만나게 되고, 여러 외주사들을 컨택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크게 느꼈던 점은 "신뢰를 저버리는 걸 당연하게 여기는 시장"이라는 점이었습니다. 여기서 신뢰라는 건 외주사에만 해당하는 것이 아니라, 클라이언트에도 같이 해당되는 영역이었습니다. 외주를 맡기시는 스타트업 대표님은 "앞과 뒤가 다르고, 개발도 제대로 해주지 않고, 약속도 잘 안 지키고, 소통도 잘 안 되고, 연락도 잘 안 받더라."라는 얘기를 하십니다. 반대로 외주사나 외주를 맡는 개발자분들의 얘기를 들어보면, "과업 범위에서 벗어나는 요구와, 중간중간 기획을 자주 변경하시고, 무리한 요구를 계속해서 하더라 ."라는 얘기를 합니다....


#개발 #개발외주 #개발자외주 #외주

원문링크 : 개발자 외주, 결과물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다른 개발사를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