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치유전문가의 당뇨관리법, 눈여겨 볼 신간 ‘푸드닥터의 음식치유’(with. 정대희 교수, 구다희 박사)


음식치유전문가의 당뇨관리법, 눈여겨 볼 신간 ‘푸드닥터의 음식치유’(with. 정대희 교수, 구다희 박사)

copyright 2023 All rights reserved by Pixabay. 아쉽게도 국내 당뇨병 환자는 갈수록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참고로 당뇨는 한국인에게 질병부담이 가장 큰 질환으로, 지난 10년 동안 질병부담 측면에서 부동의 1위자리를 고수하고 있기도 하죠. 필자의 가족 역시 오랜 당뇨로 인해, 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언론보도에 따르면 중증 당뇨환자는 이미 600만명을 넘어선 상황이며, 이미 보건복지부를 비롯한 국내 당뇨관련 기관의 위험한 경고가 나온 지도 오래입니다. 좀 더 상세히 살펴볼까요. 지난해 9월, 대한당뇨병학회의 발표에 따르면 당뇨병 고위험군인 당뇨병 전 단계 인구는 약 1,583만 명이었습니다. 이는 곧 우리나라 국민 2,000만명 이상이 당뇨병을 앓고 있거나 또는 당뇨병 위험에 시달리고 있음이 밝혀진 셈인데요. 더 서글픈 점은 이 같은 수치가 10년 전인 지난 2010년 당뇨병 환자수가 312만명임을 감안했을 때, 무려 2배 가까이 ...


#당뇨관리법 #음식치유전문가 #푸드닥터

원문링크 : 음식치유전문가의 당뇨관리법, 눈여겨 볼 신간 ‘푸드닥터의 음식치유’(with. 정대희 교수, 구다희 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