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객체지향 프로그래밍과 클래스


[01]객체지향 프로그래밍과 클래스

[객체란 무엇인가요?]객체(Object)- 의사나 행위가 미치는 대상(사전적 의미)- 구체적, 추상적 데이터의 단위예) 사람, 자동차, 주문, 생산, 관리[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bject Oriented Programming:OOP)- 객체를 기반으로 하는 프로그래밍- 객체를 정의하고, 객체의 기능을 구현하며, 객체간의 협력(cooperation)을 구현- 재사용성을 목적으로 '속성(자료)'과 '동작(수행력)'을 하나의 객체로 정의하고 이런 객체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설계가 OOP의 기본 개념cf.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Procedural Programming)- 시간이나 사건의 흐름에 따른 구현- C언어[학교 가는 과정을 구현한 절차..........



원문링크 : [01]객체지향 프로그래밍과 클래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