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제7회 게임콘서트 3부] 게임콘텐츠&IP사업: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 리뷰


[넷마블][제7회 게임콘서트 3부] 게임콘텐츠&IP사업: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 리뷰

https://www.youtube.com/watch?v=iuogKFqBqzg 한국의 IP가 전세계에게 먹히는 시대가 왔다(BTS, 봉준호, 아기상어, 복면가왕) 한류 콘텐츠 사업중 가장 비율높은게 게임이다. 넷마블은 해외매출 비중을 늘리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고 좋은 성적을 냈다.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좋은 성적을 낸 이유는 콘텐츠 IP에 큰 가치를 두고 뛰어들었던 도전에 있었다. 예전게임들을 보면 해외 IP 위주의 게임이 많았다. 카운터스트라이크, 디아블로2, 스타크래프트 등 해외 IP이다. 국내게임사들은 자체 IP를 만들기 시작해서 리니지,뮤,던파, 크로스파이어 등이 히트를 쳤다. 넷마블은 후발주자여서 자체IP개발이 쉽지않았고 수입도 쉽지않아 새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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