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무십일홍. 지금은 기간 조정 중? PCE가 변수가 될까? (w. 김현석의 월스트리트 나우)


화무십일홍. 지금은 기간 조정 중? PCE가 변수가 될까? (w. 김현석의 월스트리트 나우)

화무십일홍. 제가 좋아하는 단어입니다. 주식 시장에서도 영원한 상승은 없기 때문에 단기 과매수는 어떤 식으로든 해소돼야 합니다. 예전에는 과매수 해소를 위해서는 하락이 필수라 생각했었지만, 오른 기간에 대한 시간의 조정도 가능하더군요. 지금이 그런 시점이 아닌가 생각 듭니다. 과매수를 잠시 시간 조정으로 가격 하락 없이 버티면서 다음 상승을 노리는 것은 아닐지.... (반대로 시간 조정 후 가격 조정이 오기도 합니다.) 미 기준 금리 인하도 6월 또는 7월 인하 가능성에 6/7월 및 9월, 그리고 12월 총 3회 인하가 거의 확실시 되는 그림 아닌가 싶습니다. 총 5회 인하 기대감이 있을 시점 금리가 3.9%. 2회가 밀렸으니 산술적으로는 가격은 12% 하락. 그러면 시장 금리는 4.4%까지도 이론적으로는 가능할 듯 합니다. 또는 기준점 4.%에서 4.2%로 잡아두고, 상하단 4~4.4% 정도에서 시장이 가는 그런 안정적인 그림 아닐까요? 고로, 마지막 총알 한 발은 자꾸 욕심나지만...


#김현석의월스트리트나우 #모닝브리핑 #시장리뷰 #주식 #채권 #투자전략

원문링크 : 화무십일홍. 지금은 기간 조정 중? PCE가 변수가 될까? (w. 김현석의 월스트리트 나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