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권투자. TMF. 아쉽지만 일단 손절을 고민 (w. 김현석의 월스트리트 나우)


채권투자. TMF. 아쉽지만 일단 손절을 고민 (w. 김현석의 월스트리트 나우)

금리는 뛰고 6월 금리 인하 확률은 감소 그럼에도 주가는 큰 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위태위태하지만 골디락스라는 희망 때문인데, 국채가 4.4%대에 진입했음에도 이렇게 버티는 건 그야말로 미국 성장률이 견고하다는 반증이겠죠. (그리고 유동성은 덤... 엄청 큰 덤..) 사실 국채는 이미 바닥을 찍고 위로 간다고 기대, TLT를 TMF로 전환하면서 단기 수익을 기대했는데 채권 홀딩은 위험할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미 대선을 앞둔 정부의 재정 지출 확대, 그리고 쉽게 꺾이지 않을 인플레이션을 감안하면 레버리지 상품은 매력도가 떨어지겠다 싶네요. 4.4%에서 추가 하락 가능성은 제한되긴 합니다만, 만약 6월 인하 시작 + 3회 인하라는 예상이 깨진다면 정말 오늘 유튜브에서 언급되었던 5%까지 밀리는 것 또한 괜한 소리는 아닐 겁니다. 이거 덕분에 저는 TMF를 TLT로 일부 전환하고, 일부는 다른 종목으로 편입 시켜서, 당장 손실은 나도 위험은 회피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액션플랜을...


#김현석의월스트리트나우 #모닝브리핑 #시장리뷰 #주식 #채권 #투자전략

원문링크 : 채권투자. TMF. 아쉽지만 일단 손절을 고민 (w. 김현석의 월스트리트 나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