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헌 의원, "게임사 프로모션 계정 표시해, 최소한의 알 권리 보장하자"


이상헌 의원, "게임사 프로모션 계정 표시해, 최소한의 알 권리 보장하자"

최근 다양한 게임에서 게임사의 프로모션 계정 문제가 불거지는 가운데, 이상헌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게임사들의 선제 조치를 공개적 으로 제안했다. 프로모션 계정은 게임 내 캐릭터 아이디 등에 명확하게 표시하자는 게 주요 방안이다. 프로모션 계정이란 일반적으로 게임사가 광고를 목적으로 인터넷 방송인(BJ, 유튜버, 크리에이터 등)들에게 후원하는 것을 뜻한다. 예 컨대 게임사가 유명 BJ들이 방송에서 자사의 게임을 플레이하도록 계약을 통해 광고비를 지급한다. 프로모션 계정은 게임사가 신작을 알리거나 꾸준한 인기 유지를 위한 마케팅 수단으로 쓰인다. 곧 출시 예정인 모바일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는 프 로모션 계정을 아예 게임 내 시스템으로 도입했다. 초기 프로모션 계정은 몰래 하는 '뒷광고' 형식으로 진행됐다. 유튜브 등에서 '내돈내산' 콘텐츠가 '뒷광고'였음이 밝혀져 논란이 커졌고, 일부 유튜버들은 '뒷광고' 사태를 수습하며 인터넷 방송을 떠나기도 했다. 이후 '뒷...


#BJ #이상헌 #이상헌의원 #프로모션

원문링크 : 이상헌 의원, "게임사 프로모션 계정 표시해, 최소한의 알 권리 보장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