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스타트업 2022] 이코노바이저 “경제학 날개 단 인공지능·빅데이터 기대하라”


[고려대 스타트업 2022] 이코노바이저 “경제학 날개 단 인공지능·빅데이터 기대하라”

[IT동아 x 고려대학교] 고려대학교는 2018년부터 연구부총장 직속의 스타트업 창업·보육 기관 '크림슨창업지원단'을 운영 중입니다. 예 비 창업가의 꿈을 현실로 이끌고, 고려대학교의 기반 시설을 활용해 스타트업 창업과 성장을 모두 돕는 지원 프로그램으로 이름 높습니 다. 크림슨창업지원단에서 꿈을 이룬 고려대학교 구성원들의 이야기, 그리고 이들이 세운 유망한 교원·학생 기업을 소개합니다. [IT동아 차주경 기자] 빅데이터는 방대한 정보를 담았다. 빅데이터를 알맞은 AI(인공지능)로 분석하면 특정 문제의 해결 방법을 제시할 수 있다. 즉, 인공지능 분석을 잘 활용하려면 특정 문제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핵심이다. 그러면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은 우리의 삶을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만든다. 고려대학교 경제학과 교수이자 스타트업 이코노바이저의 창업자 이홍식 대표도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의 가능성을 믿는다. 여기에 경제 생활 주체들의 행동을 다루는 ‘경제학’을 더해 ‘경제 인공지능’으로 ...


#AISS #크림슨창업지원단 #인공지능 #이홍식 #이코노바이저 #원자재예측 #스타트업 #빅데이터 #보행자안전 #고려대학교 #고려대스타트업2022 #환율예측

원문링크 : [고려대 스타트업 2022] 이코노바이저 “경제학 날개 단 인공지능·빅데이터 기대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