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도에 따른 커피 맛 변화 : 가장 맛있는 커피 온도? 가장 맛있는 추출 온도?


온도에 따른 커피 맛 변화 : 가장 맛있는 커피 온도? 가장 맛있는 추출 온도?

안녕하세요! 진저 갈릭입니다! 커피의 맛은 미묘하고도 여러 변수들 때문에 맛이 달라진답니다! 바리스타 분들은 이런 훈련을 받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사실 어떨지 모르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그래서 저희 진저 갈릭이 온도에 따른 커피 맛 변화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추출 온도에 따른 커피 맛 커피 추출 온도는 커피 맛을 크게 바꾼답니다. 평균적으로 머신의 온도가 80~98도 사이에서 오간답니다. 그 기준으로 온도가 낮으면 신맛이 강하고, 온도가 높으면 쓴맛이 강해지죠. 단맛은 92~95도 사이에서 가장 많이 난다고 하니 추출 온도가 이쯤에 있는 것을 고르는 게 좋답니다. 일반적으로 이 추출 온도를 조절할 수 없습니다. 살 때 꼭 찾아보시고 선택해 주세요. 물론, 온도 조절이 가능한 에스프레소 머신이 있는데, 이는 가격이 높아요! 콜드브루는? 콜드브루는 다른 커피 추출 방식과 많이 다르게 아주 천천히 추출합니다. 온도 역시 맹물을 사용하거나 얼음 등을 사용하기 때문에 차가운 편이죠. 하지만...


#에스프레소 #에스프레소온도 #온도 #추출 #추출온도 #커피 #커피머신 #커피온도

원문링크 : 온도에 따른 커피 맛 변화 : 가장 맛있는 커피 온도? 가장 맛있는 추출 온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