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전 8세기의 사회 정치적인 위기에서 신학적인 논쟁들 주전 8세기의 사회 정치적인 위기에서 신학적인 논쟁들](http://img1.daumcdn.net/thumb/R80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I3NRM%2FbtsFF1xN3N1%2FAupZ3kgHhgB09k46mrxJH1%2Fimg.jpg)
왕권 밖에서 왕을 향해 재앙을 선포한 것이 주전 9세기 예언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주전 8세기 예언의 특징은 기존 질서 밖에서 나라 전체를 향해 저항의 음성을 낸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주전 8세기의 사회‧정치적인 위기와 그 시대 악습들에 대한 8세기 예언자들(아모스, 호세아, 이사야, 미가 등)의 비판, 그들이 주장하는 야훼의 특징을 고찰(考察)하면서, 그들의 메시지가 야훼 종교를 폭넓게 재정립하는 데에 어떤 기여를 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왕정[제왕]신학의 국가신학을 신명기 국가신학으로 바꾸는 데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며 종교사 흐름의 판세를 바꾸는 역할을 한, 8세기 예언자들에 대해 개괄(槪括)적으로 다루어 보도록 한다. 몸 되는 글 1.
사회적이고 정치적인 발전들 (1) 8세기 예언자 시대의 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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