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키워주는 아이의 자존감>담임 선생님께서 우리 아이가 학교에서 화를 자주 낸다고 합니다. 어떻게 할까요?


<엄마가 키워주는 아이의 자존감>담임 선생님께서 우리 아이가 학교에서 화를 자주 낸다고 합니다. 어떻게 할까요?

일단 아이가 집에서도 자주 화를 내는지 생각해보면 됩니다. 그리고 집에서도 자주 화를 낸다면, 주로 어떤 상황에서 아이가 화를 내는지 엄마가 메모를 합니다. 매일 아이를 유심히 관찰해서 아이가 화를 낼 때마다 메모를 합니다. 메모를 하다보면, 아이가 특정한 상황에만 화를 낸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것을 깨닫고 난 후, 아이가 화를 낼 때마다 “우리 〇〇이가 무엇이 잘 안되니까 속상한가 보구나.”라면서 아이의 마음을 잘 다독입니다. 매번 그런 상황일 때마다 엄마가 아이의 마음을 잘 공감하면 됩니다. 그리고 아이의 기분이 좋을 때, 엄마가 먼저 아이가 유독 화내는 그 상황을 아이에게 말합니다. 그리고 그 상황이 닥..........

<엄마가 키워주는 아이의 자존감>담임 선생님께서 우리 아이가 학교에서 화를 자주 낸다고 합니다. 어떻게 할까요?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lt;엄마가 키워주는 아이의 자존감&gt;담임 선생님께서 우리 아이가 학교에서 화를 자주 낸다고 합니다. 어떻게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