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열등감으로 흔들리는 나를 위해서. 열등감은 내게 있어서 의지를 불태우고 움직이게 하는 '연료'이다.


어느 날 열등감으로 흔들리는 나를 위해서. 열등감은 내게 있어서 의지를 불태우고 움직이게 하는 '연료'이다.

열등감이라는 감정은 내 인생에서 단 한순간도 떨어져 있던 적이 없었다. 우리는 본인 혹은 타인과 타인을 비교하기를 좋아한다. 본능적 영역에 가까운 행동이기에 이러한 점은 모두에게 존재하기 때문에, 열등감은 필연적으로 발생할 수밖에 없다. 객관적 사고를 통해서 자신과 타인의 능력치를 비교하여 우열을 가리다 보면, 자신의 열등함을 인지하게 되기 때문이다. 솔직히, 숨이 턱 막힌다. 열등함의 근간을 곰곰이 새기다 보면, 후회의 감정이 몰려오기 때문이다. 그 순간에 미련으로 머릿속이 가득해지는데, 여기까지. 무의식적으로 행하던 자학적 사고를 멈춘다. 나만의 헌법과 같은 나와의 약속 중 하나인 "후회하지 않기"를..........

어느 날 열등감으로 흔들리는 나를 위해서. 열등감은 내게 있어서 의지를 불태우고 움직이게 하는 '연료'이다.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어느 날 열등감으로 흔들리는 나를 위해서. 열등감은 내게 있어서 의지를 불태우고 움직이게 하는 '연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