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린이 Pick] "금감원이 외면한 보험 민원...'소액 소송'으로 불완전판매 인정받아"


[재린이 Pick] "금감원이 외면한 보험 민원...'소액 소송'으로 불완전판매 인정받아"

[재린이 Pick] "금감원이 외면한 보험 민원...'소액 소송'으로 불완전판매 인정받아" 신수정 기자 2024-02-26 00:08:37 ‘재린이’는 재테크와 어린이를 합성한 신조어다. 한 푼이라도 더 모아 살림살이에 보태려 하지만, 생각만큼 쉽지 않은 경제·금융·투자업계 이모저모를 재린이의 눈높이에서 살펴보고자 한다. <편집자주> 자산관리를 하다가 보면 은행‧증권사의 펀드, 보험사의 저축성보험 등을 찾기 마련이다. 비과세와 동시에 뛰어난 복리가 위 상품들이 가진 투자 매력이다. 그러나 금융투자를 이제 막 시작한 초보 투자자들에게는 신계약 시 창구 직원 또는 설계사의 말만 믿고, 상품에 대한 주의사항을 꼼꼼히 안내받지 못한 채 덥석 계약하는 불상사가 발생하기도 한다. 이는 만기 직전 계약을 해지할 때가 돼서야 ‘원금을 보장할 수 없다’ ‘해지 시 원금을 환급받을 수 없다’ 등의 뒤늦은 안내를 들으며 ‘아차!’하는 경우로 이어진다. 안타깝게도 계약 당시 녹취, 계약 동의서 등을 갖춘...



원문링크 : [재린이 Pick] "금감원이 외면한 보험 민원...'소액 소송'으로 불완전판매 인정받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