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궁동 사랑니 잠자면서 사랑니 발치 가능한가요?(수면 사랑니, 의식하 진정 마취)


행궁동 사랑니 잠자면서 사랑니 발치 가능한가요?(수면 사랑니, 의식하 진정 마취)

안녕하세요. 구강악안면외과 룡원장입니다. 오늘은 수면 사랑니 발치 케이스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치과에서 진행하는 수면치료의 정확한 명칭은 의식하 진정 이라고 합니다. 빨간 네모 부분을 보시면 이해하기 쉬우실 거예요. 말 그대로 의식하 진정이기 때문에 중간에 말을 걸거나 자극에 의해 반응을 보이기도 하죠. 최근에 수면으로 치과치료받으신 분이 하신 말이 기억나는데, 약물이 들어가자마자 소주 3병 정도 먹은 기분이라고 하시더라고요ㅎㅎㅎ 수면 마취가 특히 도움이 되실 만한 분들을 정리하자면, 1. 치과공포증 있으신 경우 2. 입안에 기구가 닿으면 헛구역질하시는 경우 3. 치과치료를 편한 게 받고 싶으신 경우 이렇게 세 가지 정도로 정리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특히 어렸을 때 힘든 치과치료로 인해 트라우마가 생기신 분들의 경우에게 큰 도움이 되실 것 같네요. 수면으로 사랑니 발치를 원하신 환자분이신데요. 사랑니가 신경이랑 굉장히 근접해있기도 하고 깊게 매복되어 있어 난이도가 높은 ...


#매교동사랑니 #매교동사랑니발치 #수면사랑니 #수면사랑니발치 #수원사랑니 #수원수면사랑니 #수원수면사랑니발치 #의식하진정 #치과다운치과

원문링크 : 행궁동 사랑니 잠자면서 사랑니 발치 가능한가요?(수면 사랑니, 의식하 진정 마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