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OP: Object Oriented Programming)이란, 프로그램을 단순히 데이터와 처리라는 두 개의 축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프로그램을 여러 개의 독립된 객체들로 구성하고, 그 객체들이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프로그래밍의 기법이다. 이를 위해 각각의 객체는 저마다의 속성(변수)과 행동(메소드)를 가진다. 다시 말해,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한다는 것은 필요한 객체의 수와 종류를 정하고, 각 객체가 가져야 하는 속성과 행동, 그리고 상호작용의 방법을 정의하는 것을 말한다. 학생관리 프로그램을 예로 들어보자. 학생관리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선생님과 학생이라는 두 개의 객체가 필요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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